- 박광윤 ([email protected])
[환경과조경 박광윤 기자] 2023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전이 열린다.
한국도로공사는 ‘길에서 만나는 즐거움, 내 마음속 정원’을 주제로 ‘2023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정원 디자인 공모전은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의 생태문화체험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2018년부터 개최됐다.
공모전에는 정원 조성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7월 10일부터 7월 14일 오후 3시까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https://www.ex.co.kr)에 게재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투표 및 현장심사로 진행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12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오는 9월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에서 열리는 ‘2023 한국도로공사 정원박람회’에 참가자가 직접 작품을 조성하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개소당 6.25㎡ 규모의 정원조성비 160만 원을 지원한다.
완공된 정원은 대내외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1건에 상금 200만 원, 최우수 2건에 각 상금 100만 원, 우수 3건에 각 상금 50만 원 등 총 6작품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블로그 등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한국도로공사 시설처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금번 정원박람회에서는 ▲시민 정원사와 함께하는 ‘주민참여정원’ ▲정원문화 페스티벌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한 팝업(Pop-up) 스토어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송창준 한국도로공사 시설처장은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오는 9월의 정원박람회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휴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