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유정 ([email protected])

[환경과조경 신유정 기자] 한국조경협회와 리드엑스포가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조경·정원 박람회’가 오는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지구를 살리는 조경, 내 삶 속의 정원’을 주제로 ▲탄소중립을 위한 조경의 해법 ▲나만의 정원을 위한 길라잡이 ▲아이키우기 좋은 공원시설을 테마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의 일환으로 18일 조경학과 관련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조경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1대1 상담 시간 ‘조경,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를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조경식물관리 ▲조경실무 ▲진로 및 유학 ▲정원실무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오는 19일에는 최신 조경기술 및 공공기관 조경 분야의 정보를 교류하는 ‘제16회 공공기관 조경기술세미나’가 오후 2시부터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E5실에서 개최된다. 세미나는 공공기관조경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도시공사가 주관한다.
아울러 오후 3시에는 컨퍼런스룸 남측 308호에서 재출범하는 한국조경가협회 창립총회가 개최된다.
1980년 설립된 한국조경가협회는 ‘한국조경설계업협의회’와 젊은 조경가 모임 ‘조경이상’과 통합단체로 재창립한다.
20일에는 코엑스 1층 B홀 세미나실에서 ‘제1회 올해의 조경정원시설물대회 우수시설물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조경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국토교통부, 산림청, 서울시, 환경조경발전재단, 한국조경학회, 한국조경협회가 후원한다.
한편 시상은 박람회 출품 전시업체를 대상으로 시민참여평가와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반영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