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시간 외에는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우리 시대 엄지족들에게는 아직 휴대폰 배터리의 충전 용량이 충분치 않다. 집 밖을 나서면 마땅히 스마트폰을 충전할 만한 곳도 없고 갑작스럽게 충전이 필요한 경우 낭패를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엄지족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오아시스같은 충전기기가 새롭게 개발되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느라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배터리 소진 문제로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엔쓰컴퍼니가 야외용 자가발전충전시설물로 개발해 시장에 출시한 휩(WHIP) 시스템은 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휩 시스템은 자기부상 커넥티드 방식을 채용함으로써 기존 충전기기들과 분명한 차별점을 보인다. 휩 시스템은 충전포트 하단의 입구로 진입한 USB 케이블을 자동으로 센싱함으로써 순간적으로 강한 에너지를 발생시켜 USB 케이블을 빨아들이게 된다. 그러면 충전포트 케이스 내부의 유도 통로를 따라 USB 케이블이 올라가 충전단자와 연결되도록 만든 구조이다.
충전효율은 일반 충전기들에 비해 1.5배 이상 시간이 단축되는 급속충전 방식이고, 고효율 태양광 패널을 상부에 설치해 비축된 주간 전력을 이용해 24시간 언제든 충전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현재 출시된 태양광발전형 라인업에서는 동시에 최대 4인까지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일조량이 좋은 위치에서 300W 패널을 기준으로 한다. 전기형 모델의 경우 휩 시스템은 얼마든지 확장할 수 있으며 실외 혹은 실내에서도 그 활용도가 높다.
이와 같은 신개념 충전 시스템은 폴 타입이나 부스 타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퍼걸러, 벤치, 열주 등의 제품에도 적용이 가능해 매우 높은 확장성을 가진다.
제품 문의: 02-583-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