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규사투수블록과 저류기층블록 고성능 투수블록 및 투수블록포장 신기술
  • (주)서호에코탑
  • 에코스케이프 2016년 01월

서호에코탑은 1992년에 설립된 보도블록과 경계석 전문 생산 기업으로,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에코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친환경 블록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로 도심의 홍수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열섬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투수블록 포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빗물을 지표면으로 침투시켜 도심의 투수 면적을 획기적으로 높임으로써 도심 홍수 피해를 줄이고 물순환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수블록 개발과 생산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규사투수블록

규사투수블록은 재활용 순환 골재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블록 표면에 균일하고 미세하게 무수한 다공질 구조체를 형성해 미세먼지에 의한 공극 막힘없이 지속적으로 투수 성능을 유지하는 투수블록이다. KS 투수 기준 대비 20배 이상 투수 성능이 향상됐으며, 불필요한 공극을 최소화시킴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20~30% 이 상 높은 강도를 자랑한다.

 

저류기층블록

투수블록 포장에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투수블록의 공극이 막힘 없이 투수지속성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는가와 투수된 우수에 의해 노반이 침하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다.

저류기층블록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수블록 포장에서 기층용 저류기층블록을 포장해 노반의 침하 방지뿐만 아니라 우수를 저류할 수 있어, 보도와 이면도로에도 투수블록 포장을 할 수 있으므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투수블록 포장은 규사투수블록과 저류기층블록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향후 서호에코탑은 도시의 물순환 관리를 위한 저영향개발Low Impact Development, LID 시스템과 연계해 도심의 홍수 피해와 열섬 현상을 저감하는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연구를 해나갈 계획이다.

 

PRO1-4.jpg

규사투수블록

 

PRO1-3.jpg



 

 

 


PRO1-8.jpg

저류기층블록

 

PRO1-9.jpg

 

 



PRO1-7.JPG

남양주 별내 3공구 규사투수블록

 

PRO1-1.JPG

규사투수블록 시공사진

 

 

제품 문의: 031-683-2371, www.seohoblock.co.kr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