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스페인의 조경시설물 업체, DAE
  • 에코스케이프 2007년 09월

이번에 소개한 회사는 스페인의 스트리트 퍼니처 전문 메이커인 DAE라는 회사이다. 대부분 회사들의 모토들이 비슷하듯 DAE에서도 창조성, 경험, 무한한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철학을 기초로, 새로운 제작기술과 고급의 재료를 사용하여 DAE는 주변환경과 사람들이 생활하는데 적합한 디자인을 개발한다.
시민들에게 서비스한다는 생각으로 지역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디자인을 창조하고 미와 효과적인 조형물을 제작한다. 공간과 크기의 관계에 있어서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부분들이 조화로움을 전달하고 효율성, 신뢰성, 그리고 내구성에 있어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시대 흐름에 따라 스타일은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은 사라질지언정, DAE와 같이 경험과 자가발전을 통해 미래로의 발전가능성으로 노하우를 지닌 회사들은 남아있기 마련이다. DAE안에서의 오늘이 가지는 이름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와 새로운 도시로의 특징을 정의하는 디자인으로서의 응용력을 의미한다.

DAE(Diseno Ahorro Engetico)는 1984년에 설립되어 현재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설립자인 레오폴도씨와 루이스 마리아 밀라씨가 합작하여 짧은 연혁이지만 깊은 발전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이 두사람은 1950년대의 스페인 산업디자인에 선구자 역할을 해오면서 작은 그룹으로 조직을 형성하여 획기적인 디자인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데 공헌을 하였다.
설립 후 첫 단계로 태양열 패널을 시공하였으며, 곧 외부가로등과 스트리트 퍼니처와 같은 시장에 참여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회사의 확장에 힘입어 1990년대 초기에 DAE는 최상의 디자이너들을 편입시켜 더욱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본 원고는 요약문입니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