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Spring City Golf & Lake Resort
  • 에코스케이프 2009년 가을
위치 _ TangChi YiLiang, Kunming city, Yunnan, China 652103
규모 _ Golf course 36holes (Lake course - 7,204yards, Par.72  /  Mountain course - 7,453yards, Par.72), 1998년 개장
설계 _ Lake course - Robert Trent Jones Jr.  /  Mountain course - Jack Nicklaus

중국 윈난성의 쿤밍은 해발 2,000m에 가까운 대표적인 고원 도시로, 겨울 평균 기온 10도, 여름 평균 기온 19∼25도로 일년 내내 온화한 봄기운을 보여 ‘춘성(春城)’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언제나 아름다운 꽃이 피어 있고,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쿤밍, 바로 이곳에 세계 100대 골프장 중의 하나로 꼽히는 Spring city(春城) Golf & Lake Resort(이하 春城G.C)가 있다.

春城 G.C는 총 36홀로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레이크 코스(Lake course) 18홀과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마운틴코스(Mountain course) 18홀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 코스 모두 세계 100대 코스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이번에 만날 코스는 마운틴코스다.

마운틴코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산을 끼고 코스가 조성되어 있어 업(up hill), 다운(down hill)이 심한 다이나믹한 코스이다. 세상에서 가장 잘 관리된 유리알 그린에 7,453야드나 되는 긴 전장은 비거리가 늘어나는 고원임을 감안하더라도, 쉽게 정복할 수 없다.

마운틴코스의 시작은 오른쪽으로 경사진 편안한 홀로, 코스 좌측 언덕에서 잘 생긴 빌라들이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다. 계곡으로 기울지 않도록 그린을 떠받치는 듯한 벙커가 그린과 잘 조화되고, 그린 주변의 화관목들이 어우러져 3번 홀은 가장 아름다운 파3홀로 기억된다.

능선 사이로 멀리 하늘만 바라보이는 9번홀. ‘볼은 어디에 도달했을까?’ 흥분된 마음으로 페어웨이에 도달하면 숨겨졌다 펼쳐지는 광경이 그야말로 장관이다.

전략적으로 배치된 많은 벙커와 조형이 특색 있었던 11번홀, 넓게 펼쳐져 가슴 깊은 곳까지 시원해지는 12번홀, 물과 조화로운 벙커와 그 뒤로 그림처럼 펼쳐진 빌라 단지로 13번홀은 한 폭의 그림을 완성시켰다.

17번홀에서는 완전히 다른 경관을 형성한다. 키 큰 나무들이 호위하듯 홀을 감싼다. 클럽하우스를 향해 올라가는(up hill) 마지막 18번홀은 그린을 가로막고 있는 계곡이 관건이다. 자신 있게 계곡을 넘기는 투 온, 모험보다는 안전한 쓰리 온.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묘미가 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고원에서 호쾌한 비거리를 맛보는 것, 최고의 피서가 아닐까?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