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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코스 경영방법과 문제점
  • 에코스케이프 2008년 03월

골프장 운영 경쟁력 강화 전략

골프장 업의 특성을 개장 전과 개장 후 로 나누어 살펴보면, 개장 전은 ① 대규모 투자사업 ② 분양사업이라 할 수 있으며, 개장 후에는 ① 집객사업 ② 한정자원 판매사업 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골프장 사업은 초기에 정확한 자금 수요가 예측되고, 이 대규모 투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자금 조달 계획이(차입 계획+회원권 분양 계획) 철저히 준비되어야 할 것이다. 회원권 분양에 대한 막연한 장밋빛 전망만으로 골프장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무모한 일이며, 철저한 사전 준비로 투자비 규모를 최대한 줄여 나가, 회원권 분양에서부터 가격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소비자로부터 외면당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개장 후에는 골프장 사업이 매출 규모가 크지 않고, 또한 한정된 자원을 판매하는 사업이란 특성 때문에 불황기로 들어설 경우 불황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집객력을 높이는 방법과 ② 철저한 원가관리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높이는 방법이 동시에 연구되어야 할 것이다.


<본 원고는 요약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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