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뮤어필드 빌리지 골프클럽
  • 에코스케이프 2009년 여름

골프코스 설계, 운영, 관리 등 골프코스 관련 교육의 중심지인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뮤어필드 빌리지 골프클럽 Muirfield Village Golf Club’을 소개한다.

오하이오주 출신으로 당시 전성기를 누리던 잭 니클라우스는 자신의 모든 플레이 철학이 담긴 골프코스를 원했고, 자신의 고향에 실현한 결과물이 바로 1974년 문을 연 ‘뮤어필드 빌리지 골프클럽’이다. 1966년 자신의 브리티시 오픈 우승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의 링크스Links 코스인 Muirfield Golf Club에 대한 흠모와 동경이 녹아져 만들어졌으리라 생각된다.

전적으로 플레이어 입장에서 설계된 코스라고 평가받는 이곳에선 매년 PGA 투어 대회인 메모리얼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2007년 6월 최경주 선수가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국내에도 많이 알려졌다. 프로 토너먼트에서조차 선수들의 긴장이 풀어지는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앗아가기 때문에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잔인할 정도로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요구하는 곳이다. 모든 홀이 코스를 따라 물이 흐르도록 설계되어 있는데다가 페어웨이는 좁고 그린은 빠르기 때문에 그날의 핀 포지션을 고려하지 않고 플레이를 한다면 결코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다. 전략적인 설계는 코스 곳곳에 드러난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