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내수면 간척지 및 호수, 강, 댐 등의 비점오염원과 물환경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최적의 수자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각각의 상수원 댐 등의 심층수의 난맥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양전지 동력 및 풍력 복합식 교반순환폭기분수 수질관리시스템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바람이 불지 않아도 태양광에너지로 산소공급 장치를 통한 미생물활성화라든가, 호소 밑에 있는 심층수를 강제순환장치를 통해 강제적인 물의 순환도 가능하다. 바람이 부는 곳이라면 풍력시스템만 설치한 것보다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질관리시스템의 장점
ㆍ오수를 먹고 산소를 발산하며 질소와 인, 중금속 등을 흡수·소화·처리해 수질개선은 물론이고 산소를 발산하여 대기환경개선에도 일조한다.
ㆍ탁도, 녹조, 악취, 부영양화를 원천적으로 해소하되 이 모든 것들을 생태 보존적, 친환경적으로 해결한다.
ㆍ풍력과 태양전지를 사용하여 정체 한계수를 교반, 순환, 폭기, 분수하고 발달된 60~90cm의 창포뿌리가 필터작용을 하면서 각종 유해물질을 흡수·소화·처리하고 수질을 관리한다. 또한 특수발달된 창포뿌리는 어류와 수생생물의 산란처와 생활공간을 친환경적으로 제공한다.
ㆍ동절기를 제외한 9개월을 1년으로 가정할 때 태양전지 동력 및 풍력 복합식 교반순환 폭기분수 수질관리시스템 24구형 1세트는 연간 최대 질소 24~120㎏, 인은 0.644~1.944㎏을 소화·흡수·처리한다.
ㆍ조경성 또한 매우 뛰어나 낮이나 밤이나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한다.
비오톱 코리아(문의: 031-757-0465, www.biotope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