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어린이 놀이환경과 시설
  • 환경과조경 1983년 10월
놀이터가 등장한 것은 산업화의 영향에 의해 도시가 구조적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도시의 인구 집중과 팽창으로 인해 어린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고층건물과 주차장, 도로 등의 시설로 점령되어 버렸다. 어린이에게 있어 놀이란 무의식적인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즐거움을 수반할 수 있는 활동이다.
‘협동놀이’ ‘조직놀이’를 통해서 장차 사회생활을 위한 기초 훈련을 쌓을 수가 있다. 특히 다른 생활장면(활동)에서 키울 수 없는 힘이 놀이라는 형태를 통해 배양되고 있다. 어린이 놀이터에는 다음과 같은 공간들을 만들어 줌으로써 놀이시설물을 통해 서로 이해 협동하므로서 스스로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창조력을 기를 수 있는 공간, 정적인 놀이를 위한 공간, 놀이 시설물 공간, 자유 놀이 공간, 특수놀이 공간, 놀이 시설물 공간.


※ 키워드 : 어린이, 놀이시설
※ 페이지 : 109 - 115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