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rairie Waterway
  • 환경과조경 2005년 5월
새로운 단지를 위한 하수체계는 공공녹지공간을 조성하는데 기여한다. 그것은 또한 평탄한 지형의 높은 지하수위와 레드 리버(Red River)에 흘러드는 상당한 양의 폭우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파밍톤, 미네소타 대평원의 수로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는데, 하나는 거의 500여 가구를 포함하는 단지를 위한 하수체계를 제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공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창출하는 것이다.
Balmori Associates는 일반적인 파이프라인에 의한 지하배수체계를 대체하는 개방하수체계를 제안하였다. 지역거주자들에 의해 ‘공원을 위한 장소(Park Place)’로 지정된 91 에이커의 공원은 현재 기반시설로서 뿐만 아니라 공공 어메니티로서 커뮤니티의 완전한 부분이 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강 유역 체계의 설계시 일어나는 형태에 대한 문제를 생태적으로 탐구한다. 디자인은 중심가와 축으로 이어지는 시민들의 녹지로 구성되며, 놀이터와 자전거 도로, 보행자 도로가 측면에 위치한다. 도시의 수로와 연계된 습지는 야생 동물들을 어렴풋하게 보여준다. 일시적으로 과다한 물을 집수하고 범람의 위험을 완화시키는 일련의 전략들은 저지대 시스템, 잔디와 사초가 식재된 연못과 수로 등의 특징들을 이용한다. 공원과 단지 간의 공생적인 관계는 그들의 근접성과 단지의 거주자들에 의한 공원의 빈번한 사용의 결과로써 발달한다. 복개된 하수관을 통한 수로 대신에 개방된 수로는 중추적 체계와 단지를 위한 어메니티를 부여한다. 녹지 공간은 환경적인 기반시설로서 기능을 하며, 거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공공 공간을 창출한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