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제11회 올해의 조경인 _ 특별상 : 황선주 대표이사ㆍ(주)유니온랜드
  • 환경과조경 2008년 12월
1993년 조경시설물 및 어린이놀이기구를 전문 생산하는 연합조경을 설립 후, 1998년 설립된 (주)유니온랜드는 어린이놀이기구 및 운동시설물을 포함한 조경시설물 생산업체로서,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주)유니온랜드를 비롯하여 (주)유엘, 연합조경연구소, 유니온산업, (주)연합조경, 유니온랜드엔지니어링, UNION LAND(SHANGHAI)CO.LTD, UNION LAND INC(미국법인)를 가족회사로 한, 지주회사인 U2 Corporation의 출범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이 모든 활동의 선봉장에는, 제11회 올해의 조경인 특별상 수상자인 황선주 대표가 있다.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 생산
황선주 대표는 안전성, 내구성, 디자인, 세가지를 시설물의 중요요소로 꼽았다. 이는 생각에 그치지 않고 시설물 생산에 있어 인체에 무해한 신소재만을 사용하고, 재료의 강도검사, 모서리의 둥글기와 거친 정도, 조립부품의 돌출 검사 등을 충분히 실시하는 방법을 통해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유니온랜드는 국내 최초로 국제 GS(안전테스트) 마크를 획득하였고 국제 플레이그라운드 생산위원회(IPEMA) 멤버로 승인됨으로써, 기본 조경시설 뿐 아니라 자연과 친밀한 공간에서 어린이들에게 도전정신과 창의력, 운동능력을 기르도록 해주는 다양한 어린이놀이기구와 운동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올해 11월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하여 디자인의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내를 넘어 세계로유니온랜드는 조경시설물 및 어린이놀이시설 부문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그룹이다. 1998년 중국 북경에 현지 사무소의 문을 연 것을 시작으로, 호주 연락 사무소, 싱가포르 연락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로 꾸준히 진출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영국, 일본 등 35개국에 ‘메이드 인 코리아, 유니온랜드’라는 이름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