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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의 새로운 영역과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이벤트 활성화 방안
  • 환경과조경 1998년 8월
우리나라에서 조경분야가 차지하고 있는 영역은 좁다. 도시계획이나 건축 등 관련분야와의 비교에 의해서도 그렇거니와, 선진 외국과 비교해보면 더욱 명백하게 그 스펙트럼이 짧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행정가와 오피니언 리더들은 여전히 나무를 잘 심어주고 가꿔주는 업이 조경이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조경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조차도 식재와 시설물이라는 분류로 업역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프로젝트별, 아이템별로 조경의 범주를 산정하는데 별로 익숙치 못한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 상황에서 조경과 이벤트라는 주제는 적절하다.
조경의 기존 업역의 굴레를 벗어나기 위해 전통조경과 현대조경이라는 구분을 시도하는 이들에게나, 환경개발 혹은 환경디자인 등의 새로운 용어를 이용하여 조경을 아예 벗어버리고자하는 이들에게 공통분모를 제공하는 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키워드 : 이벤트, 공간, 설계
※ 페이지 : 148 - 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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