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쿠바연구학원도시는 막대한 경비를 들여 계획적으로 조성한 신도시로서 완벽한 기반시설, 쾌적한 주거환경, 과학도시 등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는 일본이 가장 자랑하고 있는 계획도시이다.
선적인 녹지인 보행자전용도로는 보행자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주기 위하여 꽃, 향기, 색채, 계절감 등의 변화를 존중하여 다양한 식재방법을 도입하였으며, 공원녹지, 광장과 함께 대학, 연구소의 녹지는 쯔쿠바의 중요한 녹지경관요소라 할 수 있다.
보행자공간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원로선형의 설정, 노면포장 재료의 선정에 지역성을 살리며, 자전거, 장애가, 유모차 등의 이용에 대응하여 노면종단 경사를 원칙으로 5%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 키워드 : 쯔쿠바연구학원도시, 신도시, 보행자전용도로, 원로선형, 보도
※ 페이지 : 66~70
선적인 녹지인 보행자전용도로는 보행자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주기 위하여 꽃, 향기, 색채, 계절감 등의 변화를 존중하여 다양한 식재방법을 도입하였으며, 공원녹지, 광장과 함께 대학, 연구소의 녹지는 쯔쿠바의 중요한 녹지경관요소라 할 수 있다.
보행자공간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원로선형의 설정, 노면포장 재료의 선정에 지역성을 살리며, 자전거, 장애가, 유모차 등의 이용에 대응하여 노면종단 경사를 원칙으로 5%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 키워드 : 쯔쿠바연구학원도시, 신도시, 보행자전용도로, 원로선형, 보도
※ 페이지 : 66~70
댓글(0)
최근순
추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