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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공원 안내체계 및 시설물 디자인 방향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국립 공원 전체에 들어가는 다른 시설물들과의 상호 관련성을 검토하고 거시안적이고 미시안적이며 체계적인 연구를 통하여 국립공원의 품위있는 이미지를 구현하고 명료성부여와 동시에 자연속에서 가장 적합한 디자인으로서의 전략을 세우기 위하여는 C.I.P.개념에 의한 정책을 수립 하여야 한다. 특히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1. 전용서체 제정의 필요 2. 전용색채 지정의 필요 3. 그림 문자의 정리 필요 4. Trade Character.의 제정 필요 5. 배치 방법, 시설물 상호 관련선 연구 필요 6. 일관된 표현방법, 사용규칙 연구의 필요 7. 좀더 자연과 조화되며 친근미 있는 재질의 연구가 필요하며 사용 문구도 좀더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연구의 필요 ※ 키워드 : 국립공원, 안내체계, 시설물 디자인 ※ 페이지 :p11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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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존재와 자연환경
우리가 생존하고 있는 환경 즉, 자연은 단지 살고 있는 장소일뿐 아니라 우리들이 지키고 보호하는 있는 여러가지 존재와 한 집단체로된 하나의 메카니즘인 것이다, 자연환경과 사람이 일체감을 갖도록 우리들이 적극적으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야 한다. 우리들이 만들고 있는 환경의 구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폭 넓은 조경업무를 다룰 때 자연, 환경, 조경에 대한 올바른 새로운 해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 자연환경 ※ 페이지 : p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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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의 대기오염 적극적 대책시급
서울시내의 자동차 수를 줄이는 정책으로 자동차에 대기오념세를 부가해서 꼭 필요한 차량만이 운행할 수 있게 하고 서울시 외곽에 공공주차장을 설치하여 시내에 차를 몰고 들어오지 않고 지하철을 시내에 차를 몰고 들어오지 않고 지하철을 사용해서 편히 일을 볼수 있도록 교통체계를 바꿀 계획을 수립한다.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서 개소린 차를 압추자연개스. 애탄올, 메타놀, 프로판개스 등을 사용하는 차로 대체시킨다. 정부는 상당한 환경연구기금을 조성해서 학계와 연구소에서 대기오염 문제를 보다 의욕적으로 연구토록 권장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환경보존에 대한 국민교육을 강화해야 한다. 정부와 학계에서는 국민에게 대기오염 방지의 중요성을 교육시켜 정부의 환경정책에 협조토록 해야한다. ※ 키워드 : 대기오염 ※ 페이지 : p138~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