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대만의 이에류(野柳) 해양지질암과 타이루커 대협곡(1)
  • 에코스케이프 2008년 02월

이에루(野柳)지질공원
이에루 해양지질공원은 국가풍경지구로서 타이페이에서 북쪽으로 국립공원지역인 산악지역을 통과하여 기륭시 완리항에 위치하여 있으며 북해안의 좁고 긴 해갑(곶)에 툭 튀어나와 있다. 이곳은 중국본토를 포함하여 가장 아름다운 8대 해안 중의 하나로써 천백만년의 침식과 풍화에 잇단 작용으로 이곳은 점점 선상암, 벌집암석, 촛대석, 생강석, 바둑판석, 두부암, 해식동굴 등의 지질학적 장관을 이루어 1700m에 달하는 해안곶은 유명한 지질공원이 되었다. 주위는 풍부한 해양생태계와 다양한 어촌 풍경이 어우러져 있다.

화리엔(花蓮) 타이루커(太魯閣)협곡(Taroko National Park)
화리엔은 웅장한 타이루커 대협곡의 지역거점으로 웅장한 동부산맥의 광활한 태평양 사이에 위치한 관광 보고이다. 이곳은 해발 2000m급의 험한 산속의 V자형 대리석 협곡이다. 의 높은 곳에서는 거대한 대리석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한 채석장이 눈에 띄었으며 이 협곡의 연자구에서 구곡동에 많이 분포하고 있다고 한다. 대만 최대의 원주민인 아메이족을 비롯한 원주민의 생활터전 이기도 하다. 이곳은 중국본토를 포함하여 가장 아름다운 10대 협곡중의 하나로 타이페이에서 기차로 약 세 시간이 소요되며 항공편도 있다.


<본 원고는 요약문 입니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