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호주의 SFA
  • 에코스케이프 2008년 02월

SFA(Street Furniture Australia) 소개

도시 조형물과 건축, 산업디자인에 있어서, SFA(Street Furniture Australia)는 세계적인 수준의 디자인과 도시환경제작물에 있어서 선두를 달리는 업체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는 기업이다.
SFA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범위는 공원에서의 벤치부터 시작해 테이블, 음수대, 휴지통, 재떨이, 볼라드, 자전거 거치대등 매우 다양하다. 좌석류의 제품들은 SFA 고유의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는데 일반적으로 쓰이는 hardwood와 알루미늄 자재에 도색을 한 것이 특징이다. 볼라드 제품들은 전통적인 스타일부터 현대식 모던 스타일까지 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SFA에서 가장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디자인에 있어서의 혁신과 적극적인 연구력과 개발에 대한 많은 프로그램을 유지하여 선두주자로 올라설 수 있었다고 한다. 모든 SFA제품들은 고급의 자재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사내에서의 모든 조직원들은 제품마다 품질관리에 신경을 쓰고 사소한 부분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고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SFA는 두드러지게 성장함과 동시에 호주내에서 많은 지사와 공장을 설립하였다. 호주내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중동아시아등과 같은 국가에서도 SFA의 디자인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성장을 거듭해왔다. 중요한 시설 및 기관에 설치가 되었다고 하는데,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 원형부두(Circular Quay), 시드니 올림픽공원(Sydney Olympic Park), 타이페이 101(대만), 그리고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the University of California)에 성공적으로 시공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본 원고는 요약문 입니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