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종합적 우수 관리와 습지대 보존
  • 에코스케이프 2008년 05월

클로버호는 'Pierce County Water Programs'의 일환으로 설계되었으며, 생태적인 디자인이 도입되었고, ESA-Adolfson으로부터 습지로의 인정과정과 모니터링이 지원되었다.
클로버호는 현재 추가로 계획되고 건설 중인 몇몇의 호수와 함께 현재뿐만 아니라 계획상의 미래 토지이용이 불러올 지표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저장 용량의 저수조를 제공한다. 클로버의 저수호들은 강에서 범람하는 지표수를 저장 및 완화하여 홍수로부터 도로 폐쇄나 건물 피해를 방지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클로버호의 위치를 선택하기 위해 고려했던 중요사항은 강과의 근접성, 상류의 위치, 가치의 유효성, 악화된 서식처환경, 그리고 15헥타르(37에이커)의 면적을 포함하여 생각하였다. 2001년에 목초지에서 개간된, 3헥타르(8에이커)의 호수는 앞으로 100년동안 100 세제곱 데카미터(82 에이커-피트)까지의 홍수를 임시로(24 시간)저장하도록 설계되었다. 호수를 만들기 위하여 약 200 세제곱 데카미터(263,000 입방 야드)의 땅을 개간하였다. 호수의 상류 끝에는, 콘크리트 둑이 하류 흐름을 제어하고 범람 구조물은 강우 동안에 홍수를 호수의 방향으로 흐르도록 제어한다. 이 둑은 조정할 수 있고, 물 높이를 규제하고 계속적인 물고기 통행을 보장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인 Pierce County가 감시하고 유지한다. 호수 어귀의 통제 구조는 호수의 물 높이를 조정하고, 클로버호 저수 설비의 방류속도를 조절한다. 다른 설계 요소는 전환 구조물에 이르는 유지 작업용 접근로와 제어 구조, 비상 댐과 배수구, 그리고 일반인 접근방지철책 등이 있다.


<본 원고는 요약문 입니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