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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광장, 조경용 테라조 포장재
제조공정 1. 백시멘트와 종석 및 안료 등을 배합해서 만든 몰탈을 형틀에 넣어 고루편다. 2. 그 위에 다시 흙시멘트 몰탈을 붓고 고압을 가해 성형한다. 3. 탈영 후 양생시킨다 . 4. 표면층(백시멘트 부분)을 연마 또는 SHOT-BLASTING 해서 최종제품을 만든다. 다만 WASH-STONE의 경우엔 양생 전에 표면을 물로씻어내 종석이 드러나 보이도록 만든 다음 완전 양생시킨다. 위의 공정은 테라조 제조시의 공정과 유사하나 테라조가 T=32㎜로 내장용이고 연마제품만 생산되는데 비해, 도로 광장 조경용 테라조 포장재는T=60㎜로 두껍고, 연마는 물론 표면을 두들기거나 아예 가공하지 않고 성형한 모양 그대로도 생산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또한 특히 많은 하중을 받는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중간에 철근을 넣어 제품을 만들기도 하는데 이는ILP블록이나점토블록의생산과정과근본적으로다른점이다. 제품특성 상하복층구조로되어있고색상이다양하며, 표면에여러문양과요철 등이 새겨져 있어 주위의 경관과 잘 조화 되도록 최적의 모델을 선택하여 시공할 수 있다. 완전히 양생되기 전 표면을 물로 씻어내어 종석이 드러나도록 만든 WASH - STONE의 경우 미끄럼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석 그대로의질감이살아있어시공시환경친화적인느낌을준다. 또한 현장 타설 제품이 갖는 여러 문제점(동결 융해로 인한 크랙, 크랙발생시 보수가 어려운 점, 종석 빠짐 등)을 완전히 극복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으로, 토양 오염 등의 환경문제를 야기하지 않고 우수가 자연스럽게지하로 스며들 수 있게 되어 친환경적이다. 또 인터록킹 블록처럼 개개의 제품은 측면에 돌기가 있어 시공 후 서로맞물려 움직이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자체 무게만으로도 시공시 충분한 안정성을 갖는다. 화물차량 통행이 빈번한 곳 등 특히 많은 하중이 걸리는 곳은 상층과 하층 사이에 철근을 삽입한 제품을 사용하여 시공하면 된다. 이밖에 시간이 오래 지나도 쉽게 식상하지 않는 색상과 문양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 냉해에 견디는 성질이 탁월하며 제품에 따라 외벽시공도 가능하다는 점, 기존 시멘트블록이나 점토 블록과 달리 고압의 PRESS를 가하여 만들어 내므로 타 제품에 비해 강도가 월등히 높다는 점, 시멘트블록보다는 가격이 다소 높지만 보차도용 점토블록 보다는 훨씬 저렴하여 (설계가 기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있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다. 제품의용도 1. 보행이 주인 일반 보도포장 2. 주차장 진입로 및 바닥포장 3. 수영장, 공원, 학교, 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광장포장 4. 개인주택 및 아파트 정원 등의 조경용 포장 5. 받침대를 이용한 개인주택 및 아파트 옥상 등의 조경용 포장 시장전망 일반적으로 아웃도어 제품의 시장은 내장 제품의 시장규모에 비해 훨씬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앞으로 그만큼 성장가능성도 높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시장이 크다고 해서 그것이 곧 관련 산업의 성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기업이 신제품 개발에 열정을 쏟을 수 있도록 꾸준한 수요가 뒷받침 돼야하고, 기업은 영업활동을 통해 얻은 이윤을 다시 연구 개발에 투자할 수 있는 순환 구조가 형성돼야 그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 키워드: 도로, 광장, 조경용테라조, 포장재 ※ 페이지 110 ~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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