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이미지로 만나는 조경] 가을 인증
  • 에코스케이프 2016년 12월

undefined

12월호를 받으시는 시점이면 아마 겨울이 한창일까요? 제가 글을 쓰는 지금은 가을과 겨울이 밀당(?)을 하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한창 가을 같다가 며칠 동안은 매섭게 춥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좀 기분이 좋아지면 화창한 하늘로 다시 가을 분위기. 나이 들어가는 것 때문인지, 아니면 조경전공자로서의 직업병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계절이 바뀌는 것에 예민해져 가는 것 같습니다.

 

출근해서 자동차를 주차해 놓는 곳에 벚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화려한 봄꽃들도 좋지만 이맘때의 단풍도 상당히 멋지지요. 그리고 몇 걸음 건물 쪽으로 가면 계수나무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노란 계수나무 단풍도 어딘가 친근한 느낌이 들어 자꾸 눈길이 갑니다. 평소에 제가 그렇게 낭만적이진 않습니다만,


주신하는 서울대학교 조경학과를 거쳐, 동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토문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가원조경기술사사무소, 도시건축 소도 등에서 조경과 도시계획 분야의 업무를 담당한 바 있으며, 신구대학 환경조경과 초빙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원예생명조경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오하이오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에서 방문교수로 지냈다. 주로 조경 계획 및 경관 계획 분야에 학문적 관심을 가지고 있다.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