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왈로 빌리지 신개념 반려견 테마놀이시설물
  • (주)예건
  • 에코스케이프 2015년 12월

반려동물과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패밀리)이 증가할 정도로 펫산업은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애완동물 서비스의 질은 높아졌지만 그에 상응하는 사회적 배려, 문화적 의식, 공공기반시설의 질적 수준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반려동물 인구에 비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반려동물, 반려인, 비반려인 그리고 지역사회 등 모두가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심 속 공원의 일부를 분리해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반려견 놀이터로 특화시키는 등 공원계획과 그에 합당한 시설물이 함께 뒷받침돼야 할 것이다.

 

모두가 예스할 수 있는 공간

왈로Waalo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신개념 반려견 테마놀이시설 브랜드다. 왈로는 강아지들이 즐겁게 뒹구는 모습의 왈로우wallow’와 우수한 놀이터를 지향한다는 알로alo’가 만나 탄생했다.

예건은 왈로라는 반려견 브랜드를 론칭해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고자 한다. 또한 단순한 놀이터의 개념을 넘어서 비반려인과 지역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는 해결점을 모색하고자, 원목을 사용하고 유쾌한 색채감을 연출하는 등 주변 경관과 조화되도록 디자인했다. 그리고 운동량이 부족한 실내견과 소심한 성격의 반려견이 체계적인 운동을 하고 사회성을 기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반려견의 습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과학적인설계를 했다.

왈로는 견주에게는 정보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으로서, 반려견에게는 놀이를 통한 사회의 장으로서, 지역사회에서는 경관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WAA1.jpg

왈로 마을

 

 

WAA10.JPG

 

WAA2.jpg

왈로 빌리지(WAALO VILLAGE) 기울어진 집 형태의 모던한 디자인의 휴게시설이다. 옹기종기 모여 있을 때 마을을 형성하는 듯한 조형적 효과를 가지며, 차양 및 측면 마감 옵션이 있어 하우스로도 이용 가능하다


WAA7.jpg

휴틀라인(HÜTLEIN) 독일어로 작은 오두막을 의미하는 휴틀라인은 애견들의 본능을 일깨워주는 터그(TUG, 복종 훈련의 일종으로 애견의 욕구를 충족시 켜주는 매우 중요한 운동)와 굴 통과하기 놀이를 접목한 디자인이다.

 

 

제품 문의: 031-943-6114, www.yekun.com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