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hiladelphia International Flower Show
  • 환경과조경 2012년 4월

2012 필라델피아 국제 플라워쇼

하와이: 알로하의 섬
기나긴 겨울의 터널을 지나 막 봄의 문턱을 넘어서기 시작하는 3월 초가 되면 필라델피아 지역은 플라워쇼의 들뜬 분위기로 봄기운을 한껏 북돋아 올리며 다시 또 시작되는 성장의 계절을 맞이할 준비로 바쁘다. 올해도 어김없이 필라델피아 국제 플라워쇼가 ‘하와이: 알로하의 섬(Hawaii: Islands of Aloha)’이라는 주제로 펜실베이니아 컨벤션센터에서 3월 4일부터 11일까지 열렸다. 올해로 183회를 맞은 필라델피아 국제 플라워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내꽃박람회로, 펜실베이니아원예협회(PHS) 주관으로 매년 3월 초에 개최되며, 8일간 약 25만 명의 관람객이 플라워쇼를 찾는다. 플라워쇼를 위한 실내 전시장의 규모는 약 4만 제곱미터로 축구장 면적의 여섯 배에 이르고, 전시장은 꽃이 활짝 핀 나무들과 각종 화훼 장식을 비롯하여 아주 작은 고산식물부터 구근류와 숙근초, 선인장, 다육식물, 난초류, 토피어리, 분재, 테라리움 등 식물과 원예와 관련된 거의 모든 종류의 전시물들로 가득 찬다. 플라워쇼의 전시는 보통 2~3년 전부터 수립된 계획에 의해 준비되는데, 보통 60개가 넘는 메인 전시와 수백 가지의 경쟁 부문별로 전체 약 5,000점이 넘는 출품작이 전시, 심사가 이루어지며, 이 모든 과정에는 3,5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필라델피아 국제 플라워쇼는 1827년 미국 최초의 원예협회인 펜실베이니아원예협회가 창립되고 난 후, 1829년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첫 플라워쇼에는 25명의 협회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과일, 꽃, 식물’을 주제로 목련류와 중국으로부터 온 작약류, 인도 고무나무, 아라비아의 커피나무, 서인도의 사탕수수 등 외래 식물을 비롯한 자생식물을 하루 일정으로 전시하였다. 1927년부터 1960년대 중반까지 플라워쇼의 실질적인 운영은 묘목업자들과 재배가들로 이루어진 전문가 그룹인 필라델피아 플라워쇼 주식회사가 맡았고, 이 기간 동안 원예협회는 아마추어 경쟁 부문을 만들어 이것이 오늘날까지도 플라워쇼의 주요 구성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1968년부터는 펜실베이니아원예협회가 공식적인 주관을 맡게 되었고, 1996년부터는 현재 플라워쇼가 열리고 있는 펜실베이니아 컨벤션센터로 자리를 옮겨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꽃 박람회로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