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일본 안데르센 공원
  • 환경과조경 2008년 6월
 안데르센의 꿈과 동화의 세계를 테마로 한 26만 평 규모의 복합도시형 테마파크인 안데르센 공원은 일본 치바현 후나바시시가 안데르센의 출생지였던 덴마크 오덴세시와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기존의 공원에 총사업비 90억엔을 투자하여 대규모 테마 도시공원으로 변화시킨 곳으로, 개구쟁이왕국, 어린이미술관, 동화의 언덕 등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 치바현千葉懸 후나바시시船橋市의 안데르센 공원은 안데르센의 꿈과 동화의 세계를 테마로 한 26만 평 규모의 복합도시형 테마파크이다. 공원은 개구쟁이왕국, 어린이미술관, 동화의 언덕 등 3개의 테마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존별로 어트랙션과 레스토랑, 쇼핑점, 그리고 영상관과 체험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1989년 후나바시시가 안데르센의 출생지였던 덴마크 오덴세시와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기존의 공원(개구쟁이왕국)에 총사업비 90억엔을 투자하여 안데르센 동화 세계를 계획하고, 재현하여 동화의 언덕과 어린이 체험과 교육 시설인 어린이 미술관을 잘 융합시킨 대규모 테마 도시공원으로 변화시켜 1996년 10월에 오픈한 것이다.
 안데르센 공원은 야외에서 운동과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공원을 비롯하여 잔디광장, 숲 등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어린이, 어른이 다함께 동심을 만끽하면서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 도시형 테마파크이다. 먼저 오래전부터 이용되고 있던 개구쟁이 왕국에서는 풍부한 녹지와 자연 속에서 휴식과 건강증진, 그리고 오락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미술관에서는 전시 및 공예와 공작 등의 체험을 통한 창작활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동화의 언덕에서는 덴마크의 농가와 풍차, 전원풍경, 안데르센 동화의 세계를 접할 수 있다.

 
(본 원고는 요약문입니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