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철새 네트워크와 도시 네트워크: 갈등에서 공존으로
박근수·김소은·이세연·김아영, ASLA 학생 어워드 우수상 수상
  • 환경과조경 2024년 10월
[크기변환]asla 1.jpg
세 가지 전략을 통해 도시와 자연의 공존을 꾀하는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제안했다.

 

 

지난 9월 박근수·김소은·이세연·김아영(가천대학교 도시계획·조경학부 조경학전공, 지도교수 곽윤신)이 ‘철새 네트워크와 도시 네트워크: 갈등에서 공존으로(Migratory Bird Networks & Urban Networks: From Conflict to Coexistence)’로 2024년 ASLA 학생 어워드 분석 및 계획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ASLA 학생 어워드는 미국조경가협회(American Society of Landscape Architects)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매년 조경 및 도시계획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시상식은 2024년 10월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ASLA 컨퍼런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인천시 연수구의 철새 서식지와 도시 확장 문제를 해결하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을 제안했다. 철새 이동 경로와 도시 네트워크의 갈등을 해결하고 공존을 모색하는 혁신적 접근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회는 주제에 대한 논리적 접근 방식과 생태학에 대한 높은 이해를 우수한 점으로 꼽았다. 수상작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한다.

 

환경과조경 438(2024년 10월호수록본 일부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