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놀이 기구, 야외 운동 기구, 공공 시설물 제작에 앞장서 온 에넥스트ENEXT가 이용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대화형interactive야외 놀이 기구’ 시리즈를 선보인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는 디지털 기술과 놀이 시설을 접목한 제품으로, 시각, 청각, 촉각 등 오감을 자극해 다채로운 활동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일반 놀이 기구를 이용할 때보다 이용자의 활동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 시리즈의 ‘메모MEMO’는 터치 센서가 내장된 포스트post시설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놀이 시설이다. 아이들은 포스트를 터치하면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포스트에 내장된 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교육적이다. 알파벳 순서대로 빨리 터치하기, 수학 연산 문제 풀기, 팀을 짜서 포스트의 색깔 바꾸기, 기억력 게임 등 네 가지 게임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향후 개발되는 다른 게임을 추가할 수 있다.
메모 외에도 카메라와 센서가 사용자의 활동량을 체크하는 동작 기반 놀이 기구(소나), 공을 차서 맞추면 반응하는 패널이 설치된 축구 놀이 시설(수투), 휴대폰의 음악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믹싱 테이블(포노)도 출시됐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는 공원, 놀이터,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등 다양한 외부 공간에 설치되어 보다 즐거운 야외 활동을 누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TEL. 1544-9611 WEB. www.e-nex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