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쉬후이 활주로 공원 Xuhui Runway Park
  • Sasaki
  • 환경과조경 2020년 11월
lak391_project-쉬후이활주로공원-1.jpg
ⓒInsaw Photography

 

쉬후이 활주로 공원Xuhui Runway Park’은 상하이의 역사에 생명을 불어넣는 혁신적 도심 재생 프로젝트다. 쉬후이 구에 위치한 8.24헥타르 규모의 대상지는 1949년까지 약 80년간 상하이의 유일한 민간 공항으로 운영된 룽화 공항Longhua Airport의 활주로였다.

대상지의 역사를 반영하고자 활주로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에 착안해 공원과 거리를 하나로 묶는 통합 시스템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차량, 자전거, 보행자를 위한 다채로운 선형 공간이 탄생했다. 모든 공간이 선적인 형태를 띠지만, 공간의 크기를 다양하게 설정하고 여러 가지 소재와 지형, 프로그램을 사용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활주로는 현대인들을 위한 공원으로 다시 태어나 여가 생활을 위한 공간과 주변을 둘러싼 도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피난처를 제공하게 됐다...(중략)

 

환경과조경 391(2020년 11월호수록본 일부 

 

Landscape Architect Sasaki

Client Shanghai Xuhui Waterfront Development Investment Construction

Location Xuhui, Shanghai, China

Area 8.24ha

Completion 2019

Photographs Insaw Photography

 

사사키(Sasaki)는 전 세계의 대규모 국제 사무소, 문화 지구 계획, 고등 교육을 위한 캠퍼스, 소규모 사무 공간 등을 설계해왔다. 다양한 스케일의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대상지의 문제점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해 넓은 스펙트럼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대상지의 문화적 맥락을 수용하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 노력한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