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유정 ([email protected])
[환경과조경 신유정 기자] 한국생태복원협회는 자연환경보전 및 복원사업의 대국민 활성화를 위한 ‘제23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은 자연환경 보전 및 복원에 대한 국민참여의 계기를 높이고, 환경을 개선시키는 등의 활동을 통해 대국민 인식을 향상시키고 이러한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는 사업부문과 설계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사업부문은 국내 자연환경관련 사업 중 최근 3년 내 시공을 완료한 대상지 중 자연환경보전 및 복원 관련 사업 또는 준공 후 3년이 경과된 자연환경복원사업 중 유지관리 지속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전세계적으로 기후 및 생물다양성에 대한 위기 의식과 함께 기업의 책임과 역할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올해부터 사업부문 공모 대상에 ESG분야가 신설됐다.
협회는 생물 다양성에 공헌한 기업을 시상함으로써 생물 다양성 인식 증진 및 활성화를 촉진할 방침이다.
접수는 설계자, 시공자, 시행자 모두 응모가 가능하며 ▲일반분야는 국비 보조·지원을 받지 않은 순수 지방비 또는 민자로만 이뤄진 사업 ▲국비지원분야는 환경부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국비를 보조·지원받은 사업 ▲시민참여분야는 NGO 단체가 참여한 사업으로 사업비 지원이나 내용 및 규모 등은 제한이 없다.
설계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서 진행되며, 유형에 상관없이 자연환경보전 관련 창작 설계, 기존 복원사업지에 대한 리모델링 작업 등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며 우편 접수는 당일 소인이 찍힌 것을 기준으로 한다. 설계부문은 마감일 전까지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10월 초 제출도서를 근거로 한 예비심사가 진행되며, 본 심사는 10월 말까지 현장 확인 평가를 실시한다. 최종 당선작은 11월 초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되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열린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태복원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