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FINALIST: 가든 시어터 GARDEN THEATER
  • JCFO + Frederick Fisher and Partners
  • 환경과조경 2016년 7월

jc01.jpg

 

새로운 센트럴 파크, 가든 시어터

퍼싱 스퀘어는 도심에 활기를 불어 넣고 사람과 사람, 공간과 공간 등 새로운 연결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허브공간이다. 시민들은 퍼싱 스퀘어가 다양한 프로그램과 나무, 그늘, 정원, 잔디가 어우러진 편안한 공간이 되기를 원했다. 이런 요구를 반영해 퍼싱 스퀘어를 도시 문화의 중심이 되는 그린 플랫폼으로 조성하고자 했다. 여러 차례 리노베이션이 이루어졌던 과거의 퍼싱 스퀘어에서 좋은 요소를 선정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결합한다. 

이는 ‘국경 도시’인 로스앤젤레스의 본질과 잘 어울리며,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혁신, 기업가 정신 등을 통해 성숙하는 도시의 성격을 반영한다. 새로운 광장은 사방으로 뻗어나가 로스앤젤레스의 여러 지역을 하나로 잇는다. 이를 통해서 퍼싱 스퀘어는 로스앤젤레스의 역사를 담은 상징적 오픈스페이스이자 도시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키는 미래 지향적인 공간이 될 것이다.


 

HLB Lighting

DEW

TOMATO

Perry & Associates

Greenlee & Associates

Scott Kleinrock

Marc Pally

Place It!

KPFF

Buro Happold

Gardiner & Theobald

Fehr and Peers

HR&A Advisors

 

제임스 코너 필드 오퍼레이션스(JCFO: James Corner Field Operations)는 사람과 공간이 교감하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공원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맨해튼의 하이라인, 산타모니카 통바 파크(Tongva Park) 등이 있으며현재는 샌프란시스코의 프레시디오 파크랜드와 시애틀의 센트럴 워터프런트, 마이애미의 링컨 로드, 클리블랜드(Cleveland)의 퍼블릭 스퀘어 설계에 참여 중이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