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RODUCT] 지속가능한 도시 정원을 만드는 엠가든 플랜터 모듈
효율적인 정원 조성과 유연한 공간 변화
  • 환경과조경 2025년 7월호
[크기변환]mg 2-1.jpg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전시한 플랜터 모듈

 

 

최근 정원이 다양한 외부 공간 연출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벤트형 팝업 공간을 비롯해 카페 등 상업 공간에서 정원 연출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높은 정원 조성 비용과 긴 공기, 유지·관리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이소플랜의 ‘엠가든(M_GARDEN)’은 이동식 모듈러 시스템 정원 브랜드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듈화(modular), 이동성(mobile), 관리성(manageable)을 기반으로 간편하게 조성할 수 있는 플랜터 모듈을 만들고 있다.

 

엠가든의 플랜터 모듈의 장점 중 하나는 이동과 설치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레고 블록처럼 원하는 공간의 형태에 맞춰 쉽게 조합 및 확장, 재배치가 가능하다. 사전 조성 작업 후에도 모듈을 옮길 수 있어 시공과 철거가 편리하다. 조성 이후에도 부분 혹은 전면적인 모듈 교체로 정원의 지속적인 변화를 연출할 수 있다.

 

조성 이후 유지·관리를 위한 옵션도 제공한다. 정원 조성과 함께 정기적인 유지·관리를 제공하는 정기구독형 서비스인 ‘가드닝 케어 패키지’를 선택하면 초기 비용과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관공서, 예식장, 요양원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공간에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가드너와 협업을 통한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드너가 정원 조성 작업 시 엠가든 솔루션을 제공해주거나 의뢰받은 작업을 가드너에게 시공 및 관리를 맡기는 방식으로 B2B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이처럼 엠가든은 검증된 시장 수요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조경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TEL. 010-4096-8645 E-MAIL. [email protected]

 

[크기변환]mg 3.jpg
플랜터 모듈은 공간에 맞춰 다양한 정원 연출이 가능하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