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는 일상적인 상황의 흐름 중에서 특별하게 돌출되어 나타나는 사건을 의미하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의도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어떤 환경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할 때 중요한 수단이 된다.
이벤트를 포함한 사람들의 활동을 제대로 수용할 수 있는 공공공간은 그 도시의 정체성뿐만 아니라 그 도시의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한다. 이벤트계획은 사람들로 하여금 구경꾼이 아니라 참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계획이 되어야 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다수의 이질적인 사람들로 이루어지므로 이벤트 계획도 질서유지와 더불어 흥미유발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계획되어야 한다. 즉 공간과 이벤트와 이용자 혹은 참여자라는 삼위를 일체화하려는 접근 태도가 중요한 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장소만들기이다.
※ 키워드 : 이벤트, 공간, 설계
※ 페이지 : 126 - 131
이벤트를 포함한 사람들의 활동을 제대로 수용할 수 있는 공공공간은 그 도시의 정체성뿐만 아니라 그 도시의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한다. 이벤트계획은 사람들로 하여금 구경꾼이 아니라 참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계획이 되어야 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다수의 이질적인 사람들로 이루어지므로 이벤트 계획도 질서유지와 더불어 흥미유발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계획되어야 한다. 즉 공간과 이벤트와 이용자 혹은 참여자라는 삼위를 일체화하려는 접근 태도가 중요한 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장소만들기이다.
※ 키워드 : 이벤트, 공간, 설계
※ 페이지 : 126 - 131
댓글(0)
최근순
추천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