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일상에서 마주하는 나 제4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 편집부
  • 에코스케이프 2016년 12월

정성훈0.JPG

정성훈 CA조경기술사사무소

정성훈은 강원대학교에서 조경을 전공하고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에서 조경설계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CA조경기술사사무소에 재직하고 있다. 2014년 드림파크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15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부문에 출품해 동상을 수상했다.

 

 

정성훈0-1.jpg

정은주 안스디자인

정은주는 강원대학교에서 조경을 전공하고 현재 안스디자인에서 조경설계가로 근무하고 있다. 2014년 드림파크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5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부문에 출품해 금상을 수상했다.

 

 

일상에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은 많지 않다. 정원은 일상 속 나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정원의 모습에 일상 속 나의 모습을 비춰볼 수 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나’, 이 정원은 나 자신을 알아가고 찾아가는 과정에서 발견한 내면의 모습을 보여준다.

정원은 크게 두 개의 영역으로 구분된다. 정원 중앙에 있는 ‘마음의 문(회전문)’을 사이에 두고 대조적인 성격의 정원이 펼쳐진다. 회전문을 중심으로 앞부분에 있는 정원은 고요하고 차분한 나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사초류나 키 높은 초화류가 휘날리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내도록 연출했다.

 

undefined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