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시니어파크 고령화사회 우리가 책임진다
  • 아이디플러스
  • 에코스케이프 2016년 06월

idplus0.jpg

시니어파크

 

 

대한민국, 고령화 속도 세계 1

베이비붐 세대가 대거 은퇴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고령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쏟아지는 기사와 글들은 노동력 감소로 장기적 경제 성장률 감소를 우려하고 있지만, 당장 은퇴를 앞둔 사람들의 일차적인 고민은 수입 감소라는 절벽 앞에 서있다. 생활비의 상당 부분을 의료비로 지출할 수밖에 없는 노인들에게 이는 결국 건강한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로 귀결된다. 의료비 부담은 비교적 건강한 은퇴자들에게 서서히 밀물처럼 들어차지만 건강을 담보할 수 없는 노인들에게는 쓰나미 같은 파력으로 경제력을 갈아먹는 요인이 되는 것은 자명한일이다.

 

어떻게 하면 노인들의 의료비용을 줄이고 개인의 경제적 부담, 더 나아가 사회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까이러한 물음 아래 조경시설물 업체인 아이디플러스는 건강을 잘 유지관리하는 것이 의료비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그 결과 물로 시니어파크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노인들에게 적합한 공원 휴게 운동 시설물을 연구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뒤로 걷기 보행로, 뒤를 보지 않고 뒤로 걷다

뒤로 걷기는 의학적으로 퇴행성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운동이다. 많은 사람들이 공원이나 보행로에서 뒤로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고르지 못한 노면상태와 부딪힘으로 인한 낙상사고 같은 안전 문제가 있어 왔다. 이를 해결하고자 보행자의 동선에 핸들레일을 만들고 평탄한 노면을 조성해 뒤를 돌아보지 않고 뒤로 걷기가 가능한 뒤로 걷기 보행로를 개발했다. 특히 뒤로 걷기 보행로는 공원 보행로 동선을 따라 일정 구간을 설치할 수 있어 어떤 공간이나 적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야외용 운동기구, 감각을 일깨우다

아이디플러스는 퇴화된 감각을 일깨우며, 퇴행성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특화된 시니어 운동기구를 개발했다. 운동뿐 아니라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 요소까지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idplus2.jpg

뒤로걷기(ID+BW 002-Curve) 
사이즈 D1,390×H990 
재질 Hardwood, STL-Pipe, STL-Plate, Granite, 인조잔디

 


제품 문의: 02.3661.2040, id-plus.co.kr

월간 에코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