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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으로 피다 시즌2×꽃밭에서' 참여형 도시녹화 공감대 확산 골목마다 꽃길로, 거리마다 숲길로!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론칭
  • 나창호 (ch_19@daum.net)
  • 입력 2019-09-16 13:41
  • 수정 2019-09-16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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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2' BI 제막식, 좌측부터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 신현준, 정혁, 이승윤, 윤박,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 김선미 그린핑거스 단원

 

[환경과조경 나창호 기자] 서울시가 국내 최초의 가드닝 예능프로그램과 손을 잡고, 조경문화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서울시는 일상 속 입체적인 도시녹화를 추진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론칭 페스티벌을 16일 오전 11시 서울광장 동편(서울시청 정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론칭 페스티벌은 지난 7월 시민공모를 통해 발굴된 새로운 BI․슬로건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행사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는 미세먼지,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반려식물, 플랜테리어 등 일상 가드닝에 대한 시민수요를 반영한 입체적이고 다각적으로 도시녹화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는 2022년까지 생활권 주변 녹지량 확충뿐만 아니라 건물을 이용한 수직정원 조성, 지하철역사 등 실내정원 조성, 학교 통학로 주변 녹지공간 조성 등 생활밀착형 ‘도시숲’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론칭행사는 버스킹팀 ‘연어초밥’의 사전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BI 선포식, 홍보대사 위촉식, BI 제막식, 론칭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도시녹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홍보대사로 JTBC '꽃밭에서'의 출연진 신현준, 이승윤, 윤박, 정혁 등 전원을 위촉했다. 꽃밭에서는 우리나라 최초 게릴라 가드닝을 소재로 한 예능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서 배우 신현준 씨는 "꽃밭에서를 촬영하면서, 정원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되었다"며 "형식적인 홍보대사가 아니라, 시민정원사와 함께 정원을 만들고 이를 알리는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했다. 다른 출연진들도 꽃으로 피다 캠페인 뿐만아니라 도시를 푸르게 하는 도시녹화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전했다.

 

배우 윤박 씨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이 있는 줄 몰랐지만, 도시 곳곳을 푸르게 하는 뜻 깊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JTBC는 서울시 은평구에 조성된 구산동 도서관마을과 은빛초등학교 게릴라정원에 대하여 정원지원센터와 시민정원사 제도를 활용한 컨설팅 및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시와 함께 조성한 불광천 무지개다리의 ‘서울, 꽃으로 피다’ 포토존을 통해 시민주도형 도시녹화 운동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새로 시작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를 통해 미세먼지, 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도시숲을 조성함은 물론 반려식물, 플랜테리어 등 일상 가드닝에 대한 시민수요까지 반영하여 “골목을 꽃길로, 거리를 숲길”로 만드는 도시녹화 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꽃으로 피다’는 2013년부터 서울시가 추진해 온 주민참여형 도시녹화 캠페인으로 생활권 주변 녹지량 확충을 중심으로 지난 6년간 108만 여명의 시민, 단체 및 기업의 참여로 1547만 그루 나무심기 및 시민정원사 348명을 양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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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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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혜미 서울시 조경협력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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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 제막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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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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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녹화 홍보를 위한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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