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RODUCT]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드는 ‘논브라켓 울타리’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는 결합 방식으로 내구성을 높인 제품
  • 환경과조경 2020년 2월

lak382(2020년2월호)_웹용-125.jpg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보행 환경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산책로, 등산로, 보행교에 목재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목재 데크나 울타리의 경우 목재의 수축 및 팽창 현상, 낮은 내구성으로 인해 시공 후 하자 발생률이 높고 유지 관리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나사나 브라켓 등 결합 부품을 활용한 시공 방식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연결부가 벌어지거나 결합 부품에 녹이 스는 등의 문제도 발생시킨다. 친환경 합성 목재를 생산하는 이노스의 논브라켓non-bracket 울타리는 목재 보행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기술적으로 보완한 데크로드 시스템deck road system’의 일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시공이 쉽고 하자를 예방해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한다.

논브라켓 울타리는 기둥재에 난간재를 끼우는 방식으로 설치된다. 기둥재에 압출 성형 단계부터 난간재 삽입 홈을 형성해 제작해 브라켓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같은 결합 방식은 외부 충격과 하중에 견디는 힘을 더 강하게 만들어 안전한 보행을 도모한다. 또한 매끄러운 결합부를 형성해 미관을 해치지 않는다. 제품에 사용된 합성 목재는 잣 껍질을 원료로 해 곰팡이와 병충해를 방지하며, 천연 목재와 유사한 질감과 색상을 낸다. 더블클립 기술로 조립한 바닥부와 논브라켓 울타리를 결합하면 시공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TEL. 033-734-0987 WEB. www.kinos.kr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