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RODUCT] 녹화율 67%를 자랑하는 ‘리비오그린’
블록 내 넓은 식재 공간으로 잔디 활착률을 높인 제품
  • 환경과조경 2019년 5월

undefined

 

리비오 에코디자인연구소Livio Eco Design Institute가 신제품 리비오그린Liviogreen잔디 블록을 출시했다. 리비오그린은 잔디 생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 인공 지반의 녹화율과 배수 기능을 효율적으로 높이는 제품이다. 기존의 소형 잔디 블록은 내부 식재 공간이 협소해 잔디 활착률이 낮았다. 하지만 리비오그린은 블록 상부에 폭 100mm, 깊이 40mmU자형 식재 공간을 두어 좀 더 많은 토양을 보유할 수 있다.

또한 뿌리가 좌우로 넓게 뻗어 나갈 수 있어 잔디 분포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67%의 높은 녹화율을 자랑하는 리비오그린은 큰 하중에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어, 많은 사람이 지나는 보행로나 광장, 주차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비오그린은 게릴라성 집중 호우에 대응하거나 여름철 도시 열섬 현상을 완화하는 공간을 조성하기에도 적합하다. 배수 기능이 필요한 공간에는 블록의 식재 공간에 식물 대신 자갈을 넣어 투수성을 높일 수 있으며, 잔디의 증산 작용으로 노면 온도 상승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공간 미화가 주된 목적이고 유지 관리의 편의성을 중시한다면, 토양 대신 인조 잔디를 채워 세련된 선형 녹지를 연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TEL.02-6928-5588 WEB.hilyung77.blog.me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