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PRODUCT] 터치 센서를 갖춘 스마트 놀이 시설 ‘메모’ 오감을 자극하는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
  • 에넥스트
  • 환경과조경 2019년 1월

lak369(2019년1월호)_웹용-129.jpg

 

어린이 놀이 기구, 야외 운동 기구, 공공 시설물 제작에 앞장서 온 에넥스트ENEXT가 이용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대화형interactive야외 놀이 기구시리즈를 선보인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는 디지털 기술과 놀이 시설을 접목한 제품으로, 시각, 청각, 촉각 등 오감을 자극해 다채로운 활동을 유도한다. 이를 통해 일반 놀이 기구를 이용할 때보다 이용자의 활동량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 시리즈의 메모MEMO는 터치 센서가 내장된 포스트post시설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놀이 시설이다. 아이들은 포스트를 터치하면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포스트에 내장된 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교육적이다. 알파벳 순서대로 빨리 터치하기, 수학 연산 문제 풀기, 팀을 짜서 포스트의 색깔 바꾸기, 기억력 게임 등 네 가지 게임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향후 개발되는 다른 게임을 추가할 수 있다.

메모 외에도 카메라와 센서가 사용자의 활동량을 체크하는 동작 기반 놀이 기구(소나), 공을 차서 맞추면 반응하는 패널이 설치된 축구 놀이 시설(수투), 휴대폰의 음악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믹싱 테이블(포노)도 출시됐다. 대화형 야외 놀이 기구는 공원, 놀이터,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등 다양한 외부 공간에 설치되어 보다 즐거운 야외 활동을 누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TEL. 1544-9611 WEB. www.e-next.co.kr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