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관리
폴더명
스크랩

[이미지 스케이프] 녹차 밭 우주
  • 주신하 (sinhajoo@gmail.com)
  • 환경과조경 2018년 10월

07 이미지스케이프.jpg

 

어둠은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보이지 않는 결핍이 때로는 더 많은 것을 상상하게 하는 아이러니를 만듭니다. 동굴 카페와 녹차 밭으로 유명한 제주도의 한 농장에서 빛을 주제로 하는 LAFLight Art Festa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낮 동안에 평온하기만 하던 녹차 밭이 어둠이 내리고 빛이 들어오면 환상적인 야외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거지요.

 

제가 이곳에 도착한 건 해가 지기 한 시간 전쯤이었습니다. 넓은 녹차 밭에 띄엄띄엄 놓인 설치물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녹색에 대비되는 원색의 설치물이 보기에 좋았고, 멀리 보이는 붉은 노을도 참 멋졌습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야외 전시는 이런 뜻밖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명은 언제 들어오지? 8시에 전체 점등이 된다는 안내를 듣고 한참 지루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드디어 8. 사이렌 소리에 맞춰 전시물에 조명이 들어왔습니다. ! 감탄사가 여기저기서 흘러나옵니다. 해지기 전에 보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졌거든요. 하나둘 나타나는 조명 설치 작품에 여기저기 탄성이 나오고, 가족들과 연인들은 추억을 담기 위해 사진 찍느라 바쁩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어두워 사진 찍기는 정말 어려웠습니다만. ..(중략)...

 

* 환경과조경 366(201810월호) 수록본 일부

 

주신하는 서울대학교 조경학과를 거쳐 같은 학과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토문엔지니어링, 가원조경, 도시건축 소도에서 조경과 도시계획 실무를 담당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원예생명조경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조경 계획과 경관 계획에 학문적 관심을 두고 있다.

월간 환경과조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댓글(0)